본문바로가기

HMG경영연구원 경제산업연구센터

인기검색어
  • 로그인
  • 회원가입

인기보고서

담기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종합] 제843호(2018. 8. 6)

  • 편집자
  • 843
  • 2018-08-06
평점
0
조회
816
댓글
0

summary


경제/정책

터키리라/달러 환율, 사상 최고치  


터키 리라/달러 환율이 사상 최고치 기록하면서물가가 급등하고 경기불안이 확대되고 있다. 에르도안 정부의 정책 신뢰성 하락 및 미국과의 정치적 갈등 지속 시, 단기 외채 의존도가 높은 터키 경제의 위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자동차


포드, SUV 중심 라인업 재편


포드는 유럽에서 SUV 중심으로의 라인업 재편과 비용 감축 등을 통해 수익성을 회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올해 2/4분기 이익이 7,300만 달러의 적자를 보이는 등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악화되었기 때문이다.


BMW, 美월정액 서비스 요금 대폭 인하


BMW는 미국에서 월정액 서비스의 요금을 28% 인하하는 한편, 월 1천 달러 수준의 신규 요금제도 도입했다. 이는 벤츠의 요금 인하에 대응하고고객의 비용 부담 완화를 통해 수요층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도요타, 성능 개선 FCEV 트럭 공개


도요타가 지난달 31일 주행거리를 50% 향상시킨 FCEV 대형 트럭을 공개했다. 향후 도요타는 FCEV 상용/승용 라인업 확대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전망이다.



 


중국

7월 제조업 경기, 둔화세 확대


7월 제조업/서비스업 PMI가 디레버리징 정책 및 美-中무역 갈등 여파로 5개월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경기둔화 확대를 막기 위해 중국 정부는 하반기 중 경기 부양책을 확대할 전망이다.



이치VW, 첫 SUV 모델 출시


이치VW은 판매 기반 강화, 15~20만 위안 가격대의 SUV 시장 공략, 늘어나는 젊은 소비층 확보 등을 위해 첫 소형 SUV 모델인 T-ROC을 출시했다.



 


건설/소재

정부, 주택임대소득 과세 강화


지난달 30일 정부는 주택임대소득에 대한 과세를 강화하는 내용의 세법개정안을 발표하였다. 이는 향후 주택 가격에는 부정적이나, 경쟁력 강화가 예상되는 기업형 입대주택 사업에는 긍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중국,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시범사업 시행


중국이 향후 급증할 전기차 폐배터리의 재활용 시범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안에는 완성차업체의 폐배터리 처리에 대한 책임 강화 내용이 포함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contents

[경제/정책]


터키리라/달러 환율, 사상 최고치





[자동차]



포드, SUV 중심 라인업 재편

BMW, 美월정액 서비스 요금 대폭 인하

도요타, 성능 개선 FCEV 트럭 공개





[중국]


7월 제조업 경기, 둔화세 확대

이치VW, 첫 SUV 모델 출시




[건설 / 소재]


정부, 주택임대소득 과세 강화

중국,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시범사업 시행









name="_iFrmForAction" width="0" height="0" title="빈프레임" id="_iFrmForAction" src="" style="display: none;"> name="ajaxFrm" id="ajaxFrm" action="" method="post">
이전 목록 다음
HMG경영연구원 경제산업연구센터
오시는길 경제산업연구센터 저작권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절 RSS

서울시 서초구 헌릉로 12(우편번호 : 06797)

COPYRIGHT (C) 2016 현대자동차그룹 경제산업연구센터 ALL RIGHTS RESERVED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